일본 애니 제작사 "토에이 애니메이션" AI 사용에 더 적극적으로 가속화 중

728x90
반응형
글 썸네일

 

 

관련 자료 - 출처 : 서양 언론 사이트 

 

 

반응형
본문

 

드래곤볼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운영 효율성 향상' 위해 대형 AI 개발사에 투자

 

에 의해 
레니 센자티모어
2025년 5월 2일 게시

 

일본 애니메이션 업계 임원들은 현재 AI 기술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토에이 애니메이션 ( 드래곤볼 , 원피스 , 세일러문 )을 비롯한 여러 대기업은 최근 일본 최고의 AI 연구개발 그룹 중 하나에 수십억 엔을 투자했습니다.

 

애니메이션 비즈니스 저널 에 따르면 , AI 연구 그룹 프리퍼드 네트워크(PFN)는 2024년 이후 240억 엔(약 1억 6,670만 달러) 이상의 투자를 받았으며, 그중 50억 엔(약 3,470만 달러)은 토에이 애니메이션, 고단샤( 진격의 거인 ), 도쿄 방송 시스템( 일곱 개의 대죄 )을 비롯한 여러 일본 기업이 투자했습니다. 지난 몇 년 동안 AI는 일본 애니메이션 산업에서 상당한 입지를 다졌으며, OLM( 포켓몬 , 베이블레이드 ) 과 같은 대규모 스튜디오들이 AI 기반 애니메이션을 제작에 도입하고 있습니다 . 이제 토에이 애니메이션은 AI를 활용하여 "운영 효율성 향상"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토에이 애니메이션, 고단샤 등, AI 연구개발에 50억엔 투자

 

토에이 애니메이션과 같은 회사들에게 창작 효율성은 중요한 관심사입니다. 애니메이션 제작은 비용과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과정으로 인해 많은 스튜디오가 손실을 만회하기도 전에 파산합니다. 따라서 스튜디오가 TV 프로그램과 영화를 제작할 더 빠르고 비용 효율적인 방법을 찾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하지만 이는 애니메이션 관련 일자리가 AI로 대체될 것이라는 우려로 이어져, 이미 경쟁이 치열한 업계에 또 다른 진입 장벽을 만들었습니다. 일부 크리에이터는 AI를 기존 애니메이션 복원 도구로 활용했지만, 많은 크리에이터는 새로운 작품을 만드는 데 AI를 활용했습니다.

 

 

특히, 세계 최초의 전국 방영 "AI 애니메이션" 으로 알려진 TV 스페셜 " 트윈스 히나히마 "는 2025년 3월에 공개되었습니다. 카카 크리에이션과 프론티어 웍스가 개발한 이 애니메이션은 생성 AI와 전통적인 수작업 애니메이션을 혼합한 것입니다. ANN과 같은 출처에 따르면 전체 애니메이션 컷의 95%에 AI가 사용되었습니다. 올해 니가타 애니메이션 페스티벌에서 연설하면서 트윈스 히나히마 유닛 디렉터인 이즈카 나오미치는 이 프로젝트를 현대 애니메이션 크리에이터들에게 긍정적인 발전으로 규정했습니다 . "AI에게 연출을 맡길 생각은 전혀 하지 않았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AI가 영상 제작의 흥미로운 부분을 맡는 것은 무의미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나오미치는 자신의 프로젝트에서 사소한 애니메이션 작업을 AI에게 위임하고 스태프가 창작을 맡도록 합니다. 나카노 코가 트윈스 히나히마의 연출을 맡았고 , 시나다 유가 각본을 썼습니다.

 

드래곤볼 , 원피스 , 세일러문의 애니메이션 제작진도 나오미치와 같은 생각을 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2021년, 토에이 애니메이션과 PFN은 AI 기반 배경 미술 제작 지원 도구인 '시니티(Scenity)'를 개발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토에이 직원들은 회사 내에서 다양한 창작 활동을 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애니메이션 비즈니스 저널에 따르면, 고단샤의 주요 목표는 "PFN의 기술과 편집 기능 및 아이디어를 결합하여 콘텐츠의 가능성을 확장하는 것"입니다. 또한 TBS는 파트너사의 기술을 활용하여 "혁신적인 영상 표현을 구현하고 제작 과정을 간소화"하기를 기대합니다.

 

토에이 애니메이션 소개 - 출처 : 서양 언론 사이트 

 

토에이 애니메이션(東映アニメーション, Toei Animation)은 일본을 대표하는 애니메이션 제작사로, 1948년 설립 이후 수많은 인기 애니메이션을 제작해 왔습니다. 이 회사는 드래곤볼, 원피스, 세일러문, 디지몬 어드벤처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작품을 다수 보유하고 있으며, 일본 애니메이션 산업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1. 토에이 애니메이션의 역사와 성장
토에이 애니메이션은 원래 토에이 동화라는 이름으로 시작했으며, 1956년 토에이의 자회사로 편입되었습니다. 이후 1958년 일본 최초의 컬러 장편 애니메이션인 백사전을 공개하며 본격적인 애니메이션 제작사로 자리 잡았습니다. 1998년 현재의 사명으로 변경되었으며, TV 애니메이션과 극장판 애니메이션을 꾸준히 제작하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영향력을 확대해 왔습니다.

2. 주요 작품과 성공 요인
토에이 애니메이션은 다양한 장르의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며, 특히 소년 만화 기반의 액션 및 판타지 애니메이션에서 강점을 보입니다. 대표적인 작품으로는 다음과 같은 시리즈가 있습니다:

드래곤볼 시리즈: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며 일본 애니메이션의 대표작으로 자리 잡음.

원피스: 1999년부터 방영된 장기 시리즈로, 일본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높은 인기를 유지.

세일러문: 마법소녀 장르를 대표하는 작품으로, 여성 팬층을 확보하며 큰 성공을 거둠.

디지몬 어드벤처: 포켓몬과 함께 디지털 몬스터 애니메이션 붐을 일으킨 작품.

이러한 작품들은 강력한 스토리텔링, 개성 있는 캐릭터 디자인, 그리고 뛰어난 액션 연출을 통해 팬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4. 미래 전망
토에이 애니메이션은 앞으로도 디지털 콘텐츠 및 글로벌 시장 확대를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스트리밍 플랫폼과 협업하여 새로운 방식의 애니메이션 배급을 시도하고 있으며, AI 및 최신 기술을 활용한 애니메이션 제작에도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토에이 애니메이션은 일본 애니메이션 산업의 중심에서 끊임없이 혁신을 이어가며, 앞으로도 많은 팬들에게 사랑받을 것입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 

 

 

이제 웬만한 대형 제작사는 다 AI 생각하고 있네영

 

이전 관련 포스트

 

1. 카도카와 AI 사용

 

일본 애니메이션 배급사 "카도카와", 2027년까지 대표작을 5개에서 20개까지 늘리는 것으로 목표

글 썸네일 카도카와 사업계획서 중 일부 - 상 : 원본 / 하 : 한글 번역 관련 자료 - 출처 : X가도카와는 중간 계획에서 2027년까지 자사 스튜디오에서 출시하는 타이틀을 연간 5개에서 20개로 늘리겠

solo-leveling-ragnarok.tistory.com

 

 

2. 원피스

 

일본 만화 애니 "원피스 - 에그헤드편 파트 2" OP, ED MV 공개 - 가수 : GRe4N BOYZ, muque + 일종의 공? 지?

글 썸네일  OP MV 공개 - 가수 : GRe4N BOYZ#ONEPIECE #EGGHEAD #대해적시간TV 애니메이션 「ONE PIECE」에그헤드편2025년 4월부터 매주 일요일 밤 11:15부터 전국 후지TV 계열에서 방송!4/6 전달 릴리스GRe4N BOYZ '

solo-leveling-ragnarok.tistory.com

 

3. 고수

 

국내 웹툰 "고수" 애니화, 애니 제작사 "스튜디오 미르" 추가 참여 확인됨

*네이버블로그에서 백업한 글입니다 글 썸네일관련 자료출처 - 아시아 경제 본 기사 네이버웹툰은 영상 제작 자회사인 스튜디오N이 토에이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미르와 네이버웹툰 원작 '고

solo-leveling-ragnarok.tistory.com

 

 

4. 디지몬

 

일본 게임 원작 "디지몬" 시리즈 신작 애니메이션 "디지몬 비트브레이크" 신규 PV 및 키 비주얼 공

글 썸네일  신규 키 비주얼 디지몬 완전 신작 TV 애니메이션 제작 결정! TV 애니메이션 『DIGIMON BEATBREAK (디지몬 비트 브레이크)』 2025년 10월부터 방송 개시 ⚡️ ▼ 티저 PV는 이쪽

solo-leveling-ragnarok.tistory.com

 


 

#일본 #애니제작사 #애니메이션제작사 #애니 #애니메이션 #애니화 #토에이애니메이션 #토에이

#AI #원피스 #드래곤볼 #디지몬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