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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d of War Trilogy 리마스터가 출시 전에 큰 화제를 불러일으키지 못할 이유
에 의해
맷 앤더슨
2025년 6월 11일 게시
갓 오브 워는 소니 게임즈에서 가장 크고 인기 있는 프랜차이즈 중 하나입니다. 2005년 3월 첫 출시 이후, 갓 오브 워는 장대한 액션 게임플레이, 환상적인 비주얼 세트, 그리고 기억에 남는 캐릭터들로 꾸준히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왔습니다. 2018년 갓 오브 워 타이틀을 시작으로 눈에 띄는 게임플레이 개편에도 불구하고, 이 시리즈는 게임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시리즈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으며, 2022년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출시로 그 명성을 다시 한번 굳혔습니다.
최근 PlayStation 5에서 오리지널 God of War 3부작 을 리마스터한다는 소문 이 극에 달했습니다. 이 리마스터 컬렉션은 프랜차이즈 20주년을 기념하여 몇 달 전에 발표될 예정이었으며, 아직 정식 발표는 없었지만 출시 가능성에 대한 기대감은 여전히 높습니다. 만약 이 God of War 리마스터 컬렉션이 실제로 존재한다면, 소니는 깜짝 출시를 통해 이득을 볼 수 있을 것이며, 어쩌면 꽤 빠른 시일 내에 출시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God Of War Trilogy 리마스터는 비교적 조용히 출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소니, God Of War 3부작 리마스터 깜짝 출시 가능성
갓 오브 워 3부작 리마스터는 소니가 섀도우 드롭 방식을 택할 가능성이 있어 별다른 주목을 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기존에 출시되었던 세 작품을 단순히 재출시한 것에 불과하다는 점을 고려하면, 소니는 갓 오브 워의 새로운 메인 시리즈를 출시할 때처럼 마케팅할 필요성을 크게 느끼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갓 오브 워 는 소니의 가장 큰 프랜차이즈 중 하나이기 때문에 자체적으로 판매될 가능성이 있는 시리즈이기 때문에, 소니는 이 시리즈를 중심으로 대규모 마케팅 캠페인을 전개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일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이전에는 God of War 트릴로지 리마스터가 God of War 프랜차이즈 20주년 기념 행사 와 맞물려 3월 22일에 공개될 예정이었습니다 . 그러나 이러한 컬렉션은 출시되지 않았고, 소니는 대신 프랜차이즈의 가제에서 영감을 받은 다양한 무기 스킨과 방어구, 그리고 God of War 2 에서 잠금 해제 가능한 스킨이 포함된 God of War Ragnarok Dark Odyssey Collection을 출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 그럼에도 불구하고 God of War 트릴로지 리마스터에 대한 소문은 끊이지 않고 있으며, 소니는 최소한의 준비만으로 리마스터를 출시하여 모두를 놀라게 할 수도 있습니다.
God Of War Remastered는 올해 첫 번째 대규모 Shadow Drop이 아닐 것입니다.
베데스다가 4월에 뜬금없이 엘더스크롤 4: 오블리비언 리마스터를 출시하면서 게이머들은 올해 이미 엄청난 깜짝 출시를 경험했습니다 . 사전 마케팅은 거의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이 리마스터는 엄청난 재정적 성공을 거두며 출시 첫 주에 2005년 원작이 출시 후 15개월 동안 판매한 판매량보다 더 많은 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Xbox Game Pass에서 출시 첫날과 같은 판매고를 기록한 것은 금상첨화였고, 이 신작은 전 세계 많은 사람들이 플레이하게 될 것을 확신시켜 주었습니다.
God of War 3부작 리마스터 에 대한 유사한 전략은 소니가 2025년에 갑자기 발표하여 플레이어들을 놀라게 하는 것이 처음은 아닐 것입니다. 올해 초, PlayStation 팬들은 God of War 와 비슷한 약어를 가진 또 다른 리마스터 인 Gears of War Reloaded 의 갑작스러운 발표에 놀랐습니다 . 오랜 Xbox 프랜차이즈를 처음으로 PlayStation에 선보이는 것입니다. Sony는 올해 두 개의 주요 타이틀인 Death Stranding 2: On The Beach 와 Ghost of Yotei 의 출시일을 발표할 때도 유사한 접근 방식을 취했습니다. 두 게임 모두 2월 State of Play 쇼케이스를 건너뛰었음에도 불구하고 출시일을 공개했습니다.
God of War 3부작 리마스터에 대한 소문은 계속되고 있으며, 소니는 최소한의 준비만으로 출시하여 모든 사람을 놀라게 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갓 오브 워 3부작 리마스터를 둘러싼 모든 소문은 에누리해서 들어야 합니다. 소니는 이 리마스터 컬렉션을 공식 발표하지 않았고, 산타 모니카 스튜디오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코리 발로그는 새로운 프로젝트에 대해 의도적으로 은근히 조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이 리마스터 컬렉션이 실제로 존재한다고 여겨서는 안 됩니다. 하지만 분명 흥미로운 전망이 될 것이므로, 갓 오브 워 3 부작 리마스터가 실제로 출시되어 조만간 출시되기를 바랍니다.
갓 오브 워 1, 2, 3에 대해 - 출처 : 서양 언론 사이트
1. 게임 개요 및 배경
출시 연도:
"갓 오브 워 1" (God of War, 2005): 시리즈의 첫 작품으로, 크라토스의 복수 여정이 시작되는 타이틀입니다.
"갓 오브 워 2" (God of War II, 2007): 전편의 성공을 바탕으로 크라토스의 운명과 신들의 시대에 대한 도전이 심화되는 후속 편입니다.
"갓 오브 워 3" (God of War III, 2010): 그리스 신화의 종말을 그리며, 크라토스가 신들을 무너뜨리는 대서사시적 결말을 담은 작품입니다.
주요 배경 및 세계관: 세 작품 모두 고대 그리스 신화를 배경으로 하며, 신들과 인간, 그리고 운명에 맞선 크라토스의 이야기를 다룹니다. 초기 타이틀에서는 주인공의 비극적 과거와 복수를, 후속 작품에서는 신들의 힘에 도전하며 점점 확장되는 스토리 아크를 선보입니다.
2. 스토리 전개 및 게임 디자인·플레이 시스템
스토리 전개:
갓 오브 워 1: 크라토스는 과거의 비극과 신들의 배신에 대한 복수를 다짐하며, 아레스와의 전투를 계기로 자신의 정체성과 운명을 찾아 나섭니다.
갓 오브 워 2: 복수의 여정을 넘어, 크라토스는 시간이 지나면서 자신의 운명을 뒤바꾸려 신들의 질서에 도전하고, 예상치 못한 배신과 반전을 경험합니다.
갓 오브 워 3: 극적인 전개로 그리스 신화의 종말을 예고하며, 크라토스는 신들과의 최후의 전투에서 인간과 신의 경계를 허무는 서사를 완성해 나갑니다.
게임 디자인 및 플레이 시스템:
액션 중심의 전투: 세 작품 모두 빠르고 다이내믹한 콤보 기반의 전투 시스템을 제공하며, 플레이어는 다양한 무기와 특수 기술을 활용하여 신들과 몬스터들을 상대합니다.
퍼즐과 플랫폼 요소: 액션뿐 아니라 환경 퍼즐, 플랫폼 넘기, 보스 전투 등 다양한 게임플레이 요소가 조화롭게 구성되어 있어 몰입도를 높입니다.
비주얼과 음향 연출: 각 타이틀은 차세대 그래픽 엔진과 영화 같은 연출 기법을 활용해, 거대한 신화적 세계와 극적인 전투 장면을 생생하게 표현합니다.
3. 문화적 영향 및 평가
게임 산업에 미친 영향:
혁신적 액션 어드벤처의 정점: “갓 오브 워” 시리즈는 서사, 비주얼, 그리고 전투 시스템 등 모든 면에서 혁신을 이루며 현재까지도 액션 어드벤처 장르의 기준점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크라토스 캐릭터의 상징성: 강렬하고도 복잡한 내면을 지닌 크라토스는 전 세계 게이머들에게 깊은 인상을 주었으며, 후속 작품 및 스핀오프로 이어지는 한류와 글로벌 팬덤을 형성했습니다.
수상 및 평론가 평가: 각 타이틀은 출시 당시 다수의 게임 어워드와 평론가 찬사를 받았으며, 특히 “갓 오브 워 3”는 시리즈의 대미, 그리고 그리스 신화 재현의 극적인 연출로 명성을 얻었습니다.
4. 향후 전망 및 결론
향후 시리즈 확장 가능성: 갓 오브 워 시리즈는 그리스 신화를 넘어 새로운 신화적 배경(예, 노르드 신화와의 연결 등)을 활용한 후속작 및 리부트 프로젝트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또한, 크라토스의 캐릭터와 서사는 영화, TV 및 디지털 미디어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확장될 가능성이 큽니다.
결론: "갓 오브 워 1", "갓 오브 워 2", "갓 오브 워 3"는 각각 독창적인 스토리와 혁신적인 게임 디자인을 통해 액션 어드벤처 장르의 지평을 넓혔으며, 전 세계 게임 산업 및 문화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핵심 예측 포인트:
연도: "갓 오브 워 1" (2005), "갓 오브 워 2" (2007), "갓 오브 워 3" (2010)
스토리 전개: 크라토스의 복수 여정에서 신들과의 최후의 전투에 이르는 대서사적 구성을 선보임
플레이 시스템: 액션 중심 전투, 환경 퍼즐, 플랫폼 넘기 등 다양한 구성 요소로 높은 몰입감을 제공
문화적 영향: 혁신적 게임 디자인과 강렬한 캐릭터로 글로벌 팬덤 및 수상 경력 보유
향후 전망: IP 확장 및 미디어 믹스 전략을 통한 지속적 성장과 새로운 신화적 배경 도입 가능성
정보 공개일자 - 2025년 중 ( 직역이라서 틀릴 수도 있습니당 )
개인적인 생각
예전같았음 그냥 그랬을텐데 요즘 리마스터 수준 보니까 완전 다른 게임으로 바뀌어서 나름 기대 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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