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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 후기 리뷰 점수 공개
1. 메타크리틱
2. 오픈크리틱
상세 평가
1. 메타크리틱 상세 평가
긍정적인 평가
1. 데스 스트랜딩 2는 히데오 코지마와 코지마 프로덕션의 엄청난 업적입니다. 원작을 특별하게 만들었던 거의 모든 요소들을 한층 더 발전시켰습니다. 대부분의 시스템을 간소화하여 더욱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숨 막힐 듯 아름다운 그래픽과 함께, 프랜차이즈를 특별하게 만드는 요소들을 놓치지 않으면서도 신선한 느낌을 주는 새로운 요소들을 충분히 도입했습니다. 데스 스트랜딩 2는 의심할 여지 없이 올해 최고의 게임 중 하나이며, 6년이라는 고통스러운 기다림을 충분히 가치 있게 즐겼습니다. 앞으로 수백 시간 동안 제 머릿속에 간직할 게임입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저를 완전히 사로잡았습니다. 계속 플레이해 주세요.
2. 데스 스트랜딩 2는 경이로운 작품입니다. 코지마의 최고 작품 중 하나로 꼽히는 이 작품은 스토리 전개뿐 아니라 게임플레이의 거의 무한한 다양성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3. 데스 스트랜딩 2: 온 더 비치는 원작의 모든 문제점을 해결하고 완전히 새로운 차원의 경험을 선사합니다. 이 게임은 모든 면에서 흠잡을 데 없이 완벽하며, 최근 몇 년간 출시된 비디오 게임 중 최고의 경험 중 하나로 손꼽힙니다. 전작을 재미있게 플레이하셨다면, 이 작품에도 매료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의심할 여지 없이 전 세대 최고의 게임 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4. 데스 스트랜딩 2는 완벽할 필요는 없지만, 게임으로서도, 후속작으로서도 훌륭한 작품입니다. 딱히 단점을 지적하기는 어렵습니다. 마치 유령이 된 사람처럼 다음 장면들을 기대하며 플레이했습니다. 이번 작품은 완벽한 경험입니다. 이전 작품보다 훨씬 더 크고, 더 훌륭하고, 더 역동적이며, 훨씬 더 흥미롭고 다채롭게 구상되었습니다.
5. 더욱 역동적이고 강렬한 데스 스트랜딩 2: 온 더 비치는 전작에서 받았던 지루하다는 평가를 피해갑니다. 게임플레이는 메탈 기어 시리즈 특유의 액션과 재미를 극대화하며 안전하게 진행됩니다. 스토리는 대기업, 소셜 네트워크, AI에 대한 비판으로 숭고한 매력을 발산하지만, 가족, 우정, 사랑, 우울증에 대한 이야기는 매우 감정적입니다.
6. 데스 스트랜딩 2: 온 더 비치는 역대 최고의 게임 중 하나로, 게임 플레이의 자유도와 수십 년 동안 기억될 스토리와 사운드트랙이 조화를 이룹니다.
7. 데스 스트랜딩 2는 비디오 게임의 진정한 역할이 무엇인지에 대한 의문을 제기하게 만드는 작품 중 하나입니다. 이 산업이 어떻게 오늘날의 수준까지 발전했는지, 할리우드급 캐스팅, 영화 같은 줄거리, 깊고 의미심장한 메시지, 비현실적인 비주얼, 그리고 놀라운 게임플레이… 데스 스트랜딩 2는 히데오 코지마의 궁극적인 작품이며, 이는 분명 의미가 있습니다.
8. 데스 스트랜딩 2: 온 더 비치는 원작을 거의 모든 면에서 능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며, 이미 탄탄한 원작의 핵심 시스템을 더욱 발전시켰습니다. 그 결과, 더욱 생동감 넘치는 세계관을 탐험하고, 몰입도 높은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으며, 호주를 배경으로 한 모험은 전반적으로 훨씬 더 빠른 템포로 전개되어 손에서 놓을 수 없었습니다. 시간을 투자할 가치가 충분하며, 원작에 대한 존중도 더욱 깊어졌습니다.
9. 데스 스트랜딩은 뛰어난 예술 작품입니다. 아마도 게임계 최고의 거장이 인간 본성에 대해 쓴 논문과도 같습니다. 샘 브리지스의 이야기가 아니라, 살아온 모든 사람의 친숙한 이야기이자, 제가 결코 잊지 못할 경험입니다.
10. PS5 세대를 대표하는 게임 중 하나로 자리매김할 데스 스트랜딩 2: 온 더 비치는 디자인, 게임플레이, 스토리, 그리고 비주얼 모두에서 심오한 성과를 보여줍니다. 코지마 프로덕션은 이 네 가지 요소가 절묘하게 어우러진, 액션과 모험을 매끄럽게 오가는 영화 같은 장면을 만들어냈으며, 이 모든 것이 가장 몰입도 높은 스토리로 포장되어 있습니다. 전작을 크게 업그레이드한 데스 스트랜딩 2는 단연 명작입니다.
11. 데스 스트랜딩에 대한 제 모든 비판이 해결되었고, 이 속편은 히데오 코지마의 비전이 지닌 천재성을 온전히 보여줄 수 있었습니다. 그가 가장 좋아하는 음악, 그가 끊임없이 탐구하는 주제, 그의 유명한 친구들, 로우 로어의 고(故) 프런트맨 라이언 카라지야에 대한 헌정, 그의 이전 작품들에 대한 오마주, 이야기에 스며든 코로나19 이후의 불안감, 심지어 출시를 앞두고 코지마가 직접 제작한 예고편까지, 데스 스트랜딩 2를 플레이하는 것은 마치 그 사람과 개인적인 교감을 나누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그는 저편에서 손을 내밀고 있고, 당신은 그것을 붙잡는 것 외에는 할 수 있는 일이 거의 없습니다. 붓놀림과 가끔씩 느껴지는 윙크까지 느낄 수 있습니다. 히데오 코지마의 윙크죠.
복합적인 평가
1. 첫 번째 데스 스트랜딩은 기묘하게도 선견지명이 있었습니다. 2019년에 개봉한 이 영화는 1년 후 발생한 코로나19 팬데믹과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였습니다. 벙커에서 생활하는 준비자들과 타인과 소통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사람들 사이의 유사점은 격리 기간과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을 반영했습니다. 이와 대조적으로, 데스 스트랜딩 2는 덜 정확하고 무엇을 말하고자 하는지 명확하지 않습니다. 한 번에 여러 가지를 생각하게 하고 다양한 관점을 제시하는 데 전념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이야기는 기후 변화의 심화, 우리의 일상이 매일 자동화되는 방식, 총기의 파괴적인 존재, 정부와 민간 소유 기업의 충돌, 그리고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방식으로 타인을 돕는 것의 중요성과 같은 주제를 다룹니다. 만약 속편이 선견지명이 있다면, 과거에 대한 집착은 우리가 아무리 그렇지 않다고 가장하더라도 역사를 반복하도록 우리를 옭아맨다는 것입니다.
2. 전작보다 뛰어나면서도 놀라울 정도로 반복적인 후속작이고, 지루한 순간과 일관성 없는 스토리에도 불구하고, 이 게임은 여전히 지난 10년 동안 최고의 메탈 기어 게임입니다.
3. 데스 스트랜딩 2는 나쁘지 않은 게임입니다. 아름다운 게임이죠. 하지만 전작이 놀라웠던 바로 그 부분에서 실망감을 드러냅니다. 난이도를 평준화하고, 여정을 무미건조하게 만들며, 전작을 어렵고 잊을 수 없는 경험으로 만들었던 요소들을 희석시켜 버린 것입니다. 코지마는 편안함과 과거의 비판에 굴복하여, 더 쉽게 접근할 수 있지만 의미는 줄어든 게임을 만들어낸 듯합니다. 그의 비전을 확장하기는커녕, 온 더 비치는 그의 기력이 쇠퇴했음을 보여주는 듯합니다.
4. 데스 스트랜딩 2는 원작과 동일한 플레이북을 사용하는 게임으로, 메탈 기어 솔리드의 제작자가 만들었다는 사실을 강조하며, 55시간에 달하는 러닝타임을 세계관의 흥미로운 요소들을 끌어내는 데 사용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전투에 집중하고 비슷한 배경을 반복하는 방식은 금방 지루함을 유발합니다. 이 게임에는 특별한 순간들이 있지만, 그 순간들은 그 자체의 그림자를 넘어 빛을 발하지 못합니다.
부정적인 평가는 없습니다.
2. 오픈크리틱 상세 평가
긍정적인 평가
1. 데스 스트랜딩 2는 전작처럼 혁신적인 작품은 아닙니다. 오히려 전작의 거의 모든 측면을 다듬어 훌륭하고 세련된 경험을 선사합니다.
2. 데스 스트랜딩 2: 온 더 비치는 코지마 감독의 논란 많은 컬트 고전을 잇는 장대한 대규모 예산의 속편입니다. 더욱 탄탄해진 스토리, 뛰어난 캐릭터, 그리고 다시 만날 아름다운 세계를 선사합니다.
3. 이것은 칸 레드카펫에서 볼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은 유명인이 등장하는 신비롭고 도발적으로 느린 속도의 게임입니다.
4. 데스 스트랜딩 2는 정말 대단합니다. 코지마의 최고 작품 중 하나로, 스토리 전개뿐 아니라 게임플레이의 다양성까지 고려하면 더욱 그렇습니다. 코지마가 이끄는 이상, 이 작품이 시리즈의 마지막 작품이 될 가능성도 있지만, 다른 누군가가 그 자리를 이어받아 게임 역사상 가장 독특한 경험 중 하나를 계속해서 만들어 나가기를 바랄 뿐입니다. 그렇지 않다면 우리가 왜 데스 스트랜딩에 공감했겠습니까?
5. PS5 세대를 대표하는 게임 중 하나로 자리매김할 데스 스트랜딩 2: 온 더 비치는 디자인, 게임플레이, 스토리, 그리고 비주얼 모두에서 심오한 성과를 보여줍니다. 코지마 프로덕션은 이 네 가지 요소가 절묘하게 어우러진, 액션과 모험을 매끄럽게 오가는 영화 같은 장면을 만들어냈으며, 이 모든 것이 가장 몰입도 높은 스토리로 포장되어 있습니다. 전작을 크게 업그레이드한 데스 스트랜딩 2는 단연 명작입니다.
6. 숨 막힐 듯 아름다운 이 게임은 신선한 느낌을 주는 새로운 요소들을 충분히 도입하면서도, 이 프랜차이즈의 특별함을 결코 훼손하지 않습니다. 데스 스트랜딩 2는 의심할 여지 없이 올해 최고의 게임 중 하나이며, 6년이라는 고통스러운 기다림을 충분히 가치 있게 만들어줍니다.
7. 데스 스트랜딩 2는 매력적이고 아름답습니다.
8. 히데오 코지마는 비디오 게임 산업에서 다시 한번 독보적인 창의력을 증명하며 Death Stranding 2: On the Beach의 후속작을 만들어냈습니다. 이 작품은 첫 번째 게임의 팬에게만 필수적인 것이 아니라 모든 게이머에게 필수적인 경험을 제공합니다.
9. "데스 스트랜딩 2"를 플레이하는 동안, 이 게임이 예술의 자랑스러운 전통을 이어받은 최신작이라는 생각이 계속 듭니다. 비록 그 모든 진실이 우리에게는 아직 완전히 드러나지 않았지만, 지평을 넓혀주고 삶과 생명체의 아름다움에 공감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작품이죠. 만약 그런 점에 관심이 있다면, 이 리뷰를 강력하면서도 친절한 추천으로 받아보세요. 정말 마음에 드실 거예요.
10. 데스 스트랜딩 2: 온 더 비치는 2019년작을 즐겼던 사람들이라면 코지마 프로덕션이 이번에 선보이는 진화된 모습에 감탄할 만큼 충분히 색다른 게임입니다. 하지만 PS4 버전에 공감하지 못했던 사람들은 후속작이 우리에게 어떤 것을 선사할지 납득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그래도 괜찮습니다.
복합적인 평가
1. 데스 스트랜딩 2는 원작과 동일한 플레이북을 사용하는 게임으로, 메탈 기어 솔리드의 제작자가 만들었다는 사실을 강조하며, 55시간에 달하는 러닝타임을 세계관의 흥미로운 요소들을 끌어내는 데 사용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전투에 집중하고 비슷한 배경을 반복하는 방식은 금방 지루함을 유발합니다. 이 게임에는 특별한 순간들이 있지만, 그 순간들은 그 자체의 그림자를 넘어 빛을 발하지 못합니다.
2. 데스 스트랜딩 2는 매혹적이면서도 갈등이 있는 후속작입니다. 속도를 늦추고, 성찰하고, 감정을 자극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지만, 좌절감과 재활용된 게임 메커니즘을 너무 자주 희생합니다. 스토리의 연장선, 화려한 캐스팅, 그리고 감동적인 사운드트랙을 제외하고는 아첨을 일삼지 않습니다. 하지만 세계관을 확장하기 전에 게임플레이를 다듬는 데 더 집중했어야 했습니다. 전작의 마법은 두 번 다시 경험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3. 데스 스트랜딩 2: 온 더 비치는 의미 있는 혁신이나 아이디어 없이 원작과 동일한 게임플레이를 이어갑니다. 하지만 훌륭한 스토리와 비교할 수 없는 음악과 연기는 이 게임을 볼 만한 가치가 있음을 보여줍니다.
4. Death Stranding 2: On The Beach는 과거의 아이디어를 재검토하는 데 집착하여 훌륭하지만 훌륭하지는 않은 후속작이라는 인상을 남겼습니다.
부정적인 평가
1. 데스 스트랜딩 2는 흥미로운 접근 방식을 보여주지만, 과감한 도약보다는 전작의 흐름을 되짚어 보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전작은 코로나19 이후의 세상에 묘하게도 시사하는 바가 컸지만, 이번 후속작은 그런 집중력이 부족한 듯합니다.
이전작 평가에 대해 - 출처 : 서양 언론 사이트
1. 종합 평점
메타크리틱(Metacritic) 평론가 평점: 82/100
메타크리틱 사용자 평점: 8.7/10
Steam 사용자 평점: 긍정적 리뷰 92% 이상 (리뷰 45만 건 이상)
2. 비평가 평가
“장르 파괴적 협력 시스템” “영화적 연출과 철학적 스토리” 극찬
Famitsu(일본) 종합 점수: 35/40 (9, 9, 8, 9)
주요 후보 및 수상 • The Game Awards 2019 – 최우수 오리지널 게임 후보 • DICE Awards 2020 – 혁신상 수상 • BAFTA Games Awards 2020 – 영리한 연출 부문 노미네이트
3. 사용자 평가
Steam: Very Positive (리뷰 450,000+ 기준 92% 긍정적)
PlayStation Store: 평균 4.6/5 (PS4)
커뮤니티 반응 • “초기 적응 구간 후 압도적 몰입감” • “배달하다가도 길 위에 멈춰 서서 풍경을 바라보게 된다”
4. 수상·노미네이션
The Game Awards 2019 – 올해의 오리지널 게임 부문 후보
DICE Awards 2020 – 혁신상 수상
NAVGTR Awards 2020 – 음향 디자인·음악 부문 후보
Golden Joystick Awards 2019 – 베스트 스토리 부문 후보
5. 호평 & 비평 포인트
호평
스트랜드 시스템(Strand System)을 통한 비동기 협력 플레이
BB·BT·프레시 rank 시스템이 만드는 서스펜스
Decima 엔진 기반 사실적 그래픽·레이 트레이싱
비평
초반 러닝 페이스가 다소 느리다는 지적
전투 시스템의 단조로움
내러티브 집중으로 액션 비중이 적다는 평가
6. 결론
“Death Stranding” 1편은 독창적 시스템과 코지마 특유의 서사로 비평가와 유저 모두에게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느린 호흡을 감내할 때 비로소 체감되는 극강의 몰입감과 협력 경험은 게임 디자인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을 받으며, 혁신성 부문 주요 상을 휩쓸었습니다. 향후 속편에서도 이 같은 강점을 더욱 발전시킬 것으로 기대됩니다.
개인적인 생각
일단 대부분 평가는 좋은데, 부정적인 평가는 많이 없지만, 그래도 코로나 빨이라는 평가도 있긴 있네요.
게임 스틸 컷 - 출처 : IGN 유튜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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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코지마 히데오 차기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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