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고스트 오브 요테이" 게임플레이 PV, 새로운 정보 공개

2025. 7. 11. 10:22·다른 장르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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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플레이 PV

 

 

#고스토피오테이 #PS5 games #PS5

PS5® 2025년 10월 2일에 이용 가능합니다.

저희 플레이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는 어리버리 펀치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제이슨 코넬, 네이트 폭스가 진행하는 약 20분간의 고스트 오브 요테이 게임 플레이를 선보입니다. 아츠의 복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공유하는 것 외에도 아츠의 새로운 무기, 일본의 끝자락에서 여행을 개인화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 새로운 특별 모드 등을 선보일 수 있어 기대가 큽니다.

#PS5 #PS5 games #ghost 오브 요테이 #경기 상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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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속에서 공개된 정보들 - 출처 : 서양 언론 사이트

 

자주 묻는 질문 (FAQ)


Q1. Ghost of Yotei는 어떤 게임인가요?
A1. 서커 펀치 프로덕션(Sucker Punch Productions)에서 개발하고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가 배급하는 PS5 전용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주인공 ‘아추’가 에조(Ezo) 지역을 누비며 요테이 식스(Yotei Six)를 상대로 복수 여정을 펼칩니다.
Q2. State of Play 영상은 언제 공개되었나요?
A2. 2025년 7월 10일(목) 미국 태평양시간 오후 2시(한국시간 7월 11일 새벽 6시)에 플레이스테이션 공식 유튜브·트위치 채널에서 약 20분 분량으로 공개되었습니다.
Q3. 주요 발표 내용은 무엇인가요?
A3.
- 새로운 무기와 전투 시스템
- 사용자 인터페이스(UI) 강화 및 커스터마이즈 기능 확대
- 세 가지 시네마틱 모드(쿠로사와 모드·미이케 모드·와타나베 모드)
- 즉시 회상 전환 메커니즘
- 단서 시스템을 활용한 논리적 퀘스트 분기
- 한정판 PS5 콘솔 및 듀얼센스 번들 공개

 

게임 개요


‘Ghost of Yotei’는 1603년 일본 최북단 에조 지역을 배경으로, 요테이 식스가 주인공 아추의 가족을 몰살한 뒤 살아남은 주인공이 차례로 그들을 추적해 복수하는 서사를 그립니다. 전작 ‘Ghost of Tsushima(고스트 오브 쓰시마)’의 미장센과 전투 시스템을 계승하면서도, 주인공 성별과 스토리라인을 완전히 새롭게 구성했습니다.

 

스토리 및 캐릭터


- 주인공 아추(아추): 에조 현지 용병으로, 살아남은 유일한 혈육을 구하고 복수를 완수하기 위해 검객과 저격수, 음양사 등을 상대로 싸웁니다.
- 요테이 식스(Yotei Six):
- 미나모토 하루모토(검객)
- 다키모토 류사이(창술사)
- 야마모토 토가(쇠사슬 낫 사용자)
- 이토 미쓰나리(장총 전문가)
- 나카무라 센조(양손검 대가)
- 우에하라 빈센트(양손활 명수)
- 조력 NPC
- 울프 팩(Wolf Pack) 상인단: 야영지에서 장비 교환·정보 공유 지원
- 예요리 요리사: 온천 지역에서 특수 버프를 제공
스토리는 각 보스와 대결 직후 짧은 회상으로 아추의 과거 동기와 상처를 교차 편집하며 전개됩니다.

 

핵심 콘텐츠


- 전투 및 무기 시스템
- 근접무기: 가타나(일반검), 오다치(장검), 창(스피어), 쇠사슬 낫(쿠사리-가마), 양손검
- 원거리무기: 장활·단활, 초기형 라이플 ‘테포’
- 무기 상성: 대형 적엔 장검, 기동 적엔 활 사용 등 전략적 선택
- 탐험 및 상호작용
- 단서 시스템: 적 심문·지형 상호작용을 통해 새로운 퀘스트 분기
- 캠프 업그레이드: 울프 팩에게 자원 제공으로 추가 상점, 병참 기능 해금
- 필드 이벤트: 현상금 사냥·숨겨진 보물 수색·온천 휴식·별빛 아래 음악 연주
- 회상 전환 메커니즘
- 전투 중 언제든 버튼 입력으로 아추의 트라우마 회상 장면으로 즉시 전환
- 회상 중 얻은 아이템·기술을 본편으로 즉시 활용 가능
- 커스터마이즈 및 포토 모드
- 무기 장식(데칼·참), 갑옷 색상·형상 조정
- 지도 아이콘 직접 그리기 기능
- 포토 모드: 색 보정·날씨·바람·표정·입자 효과까지 세세하게 조절

 

시네마틱 모드


- 쿠로사와 모드
흑백·필름 그레인·강한 바람 효과로 구로사와 아키라 감독 스타일의 서사적 긴장감 연출
- 미이케 모드
전투 시 카메라를 근접·격렬하게 이동시켜 미이케 타카시 감독 특유의 과격함과 피 튀김 효과 강조
- 와타나베 모드
와타나베 신이치로 감독 사운드트랙 스타일(로파이 비트) 적용으로 감성적 탐험과 전투 분위기 강화
각 모드는 설정 메뉴에서 활성화할 수 있으며, 플레이 진행 중에도 실시간 전환이 가능합니다.

 

한정판 PS5 콘솔 & 듀얼센스 번들


- 골드 리미티드 에디션 번들
- 전통 금속 수복 기법 ‘긴츠기(金継ぎ)’에서 영감받은 금빛 콘솔 커버
- 아추 테마 실루엣이 새겨진 골드컬러 듀얼센스 무선 컨트롤러
- 블랙 리미티드 에디션 번들
- 수묵화 ‘스미에(墨絵)’ 스타일의 블랙 콘솔 커버
- 동일 디자인 블랙 듀얼센스 컨트롤러
모두 디스크 드라이브 포함 PS5 본체, 듀얼센스 컨트롤러, 디지털 스탠다드 에디션(프리오더 한정 마스크·PSN 아바타 7종 포함)이 패키지로 제공됩니다.

 

그래픽·사운드


- 그래픽
- 레이트레이싱 기반 실시간 반사 효과
- 동적 날씨 시스템(눈·비·안개)과 낮·밤 교체
- 식생·지형 파괴 이펙트
- 사운드
- 풀 보이스 연기(일본어·영어 더빙)
- 음향 엔진 ‘Tempest 3D AudioTech’ 활용한 공간감
- 전통 악기(샤쿠하치·코토)와 전자음악이 결합된 오리지널 OST

 

분량 예측 및 연출 분석


- 애니메이션 컷 분량: Cour 1 비율(약 3.4장/화)보다 디테일 높여 1장당 평균 1.5배 분량 적용
- 주요 전투당 전개 시간: 대형 보스전 63분
- 스토리 템포: 강렬한 전투→회상→탐험 순환 구조로 몰입도 극대화
- 연출 포인트: 카메라 극적 강조, 슬로우 모션 활용, 회상 신 시점 다변화

 

개인적인 생각

 

1. 와 딴 건 몰라도 갈대밭? 느낌이랑 중간에 빨간 나무? 단풍이라고 해야 하나?

이 쪽 그래픽 어마어마 하네요 ㄷㄷ

 

2. 그리고 액션은 리얼리틱 계열에 속하나봅니당

 

3. 다 좋은데, 뭔가 오픈월드라 그런 지 어색하게 움직이는 경향이 없지 않아 있네영

 

PV 스틸 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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